현대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매 월 현대카드 카드 대금을 결제한 후에 M 포인트가 적립되는데요. M 포인트로 M 포인트몰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고,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,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를 구매할 때 M 포인트로 차량금액의 일부를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. 이 처럼 현대카드 M 포인트는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M 포인트를 사용하여 현금으로 입금받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.
이 글을 보시는 현대카드 사용자분들은 잠자는 M 포인트를 깨워 은행 계좌로 출근 시키기 바랍니다.ㅋㅋ
현대카드 어플을 통해 M포인트 확인하기
아래 사진의 왼쪽 상단부분 빨간색 네모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. 흰색 사각형 부분은 개인정보로 인해 가려놓았습니다.
위 사진의 순서대로 클릭 및 이동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 본인의 M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제일 위의 상단에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M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본인의 M 포인트를 확인했으니 이제 M 포인트를 H-Coin으로 교환하러 가보겠습니다.
M 포인트를 H-Coin으로 교환하기
M 포인트를 확인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.
위 에서는 M 혜택을 클릭했다면 H-Coin으로 전환을 위해서는 H-Coin 혜택을 클릭해 줍니다.
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M 포인트와 H-Coin의 비율이 1:1이 아니라는 점입니다. M 포인트와 H-Coin의 비율은 1 : 1.5로 예를들어, M 포인트가 50,000포인트 있으면 전환 가능한 H-Coin은 33,333 코인으로 전환하게 되는 것이지요.
또한 위 ③의 전환할 M 포인트에는 100 단위만 입력 가능합니다. 보유중인 M포인트가 51,340포인트 라면, 위 ③에 입력 가능한 M 포인트는 51,300포인트가 됩니다. 따라서 전환 가능한 H-Coin은 34,200 코인이 되겠네요.
결국 전환율 공식은, M 포인트 ÷ 1.5 = H-Coin 이라는 공식이 나오게 됩니다.
그럼 ④신청하기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.
이 화면이 보인다면 M 포인트에서 H-Coin으로의 전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.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H-Coin을 계좌로 입금받으러 가보겠습니다.
H-Coin을 현금으로 송금 받기
이제 마지막 여정입니다. M 포인트에서 H-Coin으로 전환이 되었다면, 은행 계좌로 송금요청하는 방법입니다.
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본인 계좌에 송금하기, 카드 이용 대금 차감하기, 현대캐피탈 월 납입금 결제하기, 푸본현대생명 월 보험료 납입하기와 같이 H-Coin으로 다양한 곳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.
송금 신청하는 시간은, 1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가능하며 1일 1회 신청 가능하니까 이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.
계좌로 송금을 받아야 하니 ②의 본인 계좌에 송금히기 를 클릭하시고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와 송금 금액, 입금계좌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마지막 "신청"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.
신청을 해보니 5분도 안 돼서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. 주말에 신청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 어플로 송금신청하니까 잘 고객센터 전화하기에 번거롭지도 않고 편하네요. 위의 출금 신청 시간만 지키면 주말에도 송금받을 수 있으니 현대카드 열심히 사용해서 주말에 용돈(?)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.